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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0년 뉴욕 지하철의 놀라운 사진

베리딸랑 2022. 1. 9. 10:22

1980년 봄 브루스 데이비슨은 뉴욕시의 지하철 시스템에 초점을 맞춘 '서브웨이'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일반적인 흑백 초상화 대신, 데이빗슨은 지하철이 "색채의식을 요구하는 의미의 차원"이라는 것을 깨닫고 색으로 전환했다.

h/t: vintag.es, publicdelivery

데이비드슨의 초상화는 지하 공동체의 삶에 대한 독특한 통찰력을 전달한다. '서브웨이'에 실린 각각의 사진들은 그 나라의 사회화 역사 안에서 보기 드문 시간의 순간을 포착하고 있다. 데이비드슨에 따르면, 이 시리즈는 뉴욕의 문화를 연결하는 역할을 했다고 한다. 그는 거리의 낙서들을 지하철에서 해독된 비밀 언어라고 묘사했다.

앞으로의 임무를 위해 데이빗슨은 육체적, 정신적 양면에서 가장 철저한 주의를 기울여 자신을 준비해야 했다. "그들이 '그렇다'고 말한다면 그것은 '그렇다'고 했고, 그들이 '아니오'라고 말했다면 나는 그것이 영원히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 데이빗슨이 말했다. "작은 노부인이라도 접근하기가 힘들었소. 지하철을 타는 사람들 사이에는 장벽이 있다 – 눈은 피할 수 있고 벽은 세워져 있다. 이 고통스러운 긴장감을 내가 충동적으로 재빨리 행동해야를 돌파구는,내가 머뭇거렸기 때문에, 내 주제는 다음 역에서 내려 영원히 길을 잃을지도 모른다.

"침울하고, 욕설적이고, 폭력적이고, 그러면서도 종종 평온한 지하철의 현실을 색의 언어로 변화시키는 데 있어서, 나는 지하철을 오늘날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을 비유하는 것으로 본다. 지구상에서 사람들이 지하철 안으로 들어온다. 대단한 사회적 평준화다." 데이비드슨은 시리즈가 끝날 때까지 결론을 내렸다. "우리의 존재가 노출되면서 우리는 죽음에 직면하고, 운명을 심사숙고하며, 미녀와 야수를 모두 경험한다. 지상에서 움직이는 열차에서 도시의 희미한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열차가 터널 안으로 이동하면서 무균 형광등이 돌처럼 어두운 어둠 속으로 닿고, 안에 갇힌 우리는 모두 함께 버텨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