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 Crochet Portland," 2006-2009, 63 x 114인치.
스코틀랜드의 섬유 예술가인 조 해밀턴은 그녀의 전복적인 "크로셰 그림"으로 크로셰의 경계를 넓히고 있다. 놀랄 만큼 화려한 초상화에서부터 재활용 실로 만든 정성스럽게 꿰맨 도시 풍경까지, 그녀의 미묘한 직물 작품들은 색, 선, 질감으로 연주되며, 예술 형태로서의 크로셰에 대한 우리의 전통적인 인식에 도전한다. 비유적 크로셰 예술의 영역에서 선구자인 해밀턴은 자신의 작품을 통해 오늘날 사회를 괴롭히는 복잡한 문제에 대해 언급하고 있으며 특히 다가오는 기후 위기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사실, 지난 11월에 전시된 이 화가의 가장 최근 작품은 인류가 환경과의 밀접한 관계와 지구상에 끼치고 있는 파괴적인 영향과 관련이 있다.
해밀턴은 마이 모던 메트와의 인터뷰에서 "잠시 무단침입은 인류가 자연세계와 어떻게 상호작용하는지에 대한 나의 감정을 다루고 있으며 동시에 인간이 만든 너무 많은 것을 가지고 인류를 이상화하고 파괴하는 것에 대한 나의 우려 속에서 나는 또한 내 가정의 플라스틱 오염 기후 위기와 같은 업사이클링에 착수했다"고 말했다.ic는 가능한 한 낭비해서 내 작업에 사용할 '플란'을 만든다."
Plann은 재활용된 식료품 가방과 다른 흔한 플라스틱 폐기물 제품과 같이 버려진 일회용 플라스틱을 사용하여 만들어진 플라스틱 실이다. 해밀턴은 비닐 봉지의 손잡이와 바닥을 잘라낸 다음, 그것들을 함께 매듭지어 두 가닥의 "스레드"를 만드는 것으로 그녀 자신의 것을 만든다. 그리고 그녀는 그녀의 크로셰 걸작들을 위한 재료를 만들기 위해 냉동 식품 가방에서부터 화장지 포장까지 모든 것을 사용했다. 이 화가는 수년 전 제조 과정에서 발생하는 오염과 환경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 때문에 새 실을 사는 것을 중단하기로 약속했다. 대신, 그녀는 집에서 만든 옷감과 그녀가 중고로 찾을 수 있는 보통의 옷감만을 사용한다.
이것은 해결책의 일부가 됨으로써 이러한 문제들에 대해 단순히 논평하는 것을 넘어 그녀의 작품에 또 다른 차원을 더한다. 하지만 해밀턴은 아직 할 일이 훨씬 더 많다는 것을 알고 있다. "플라스틱 폐기물을 매립지와 해양에 배출하지 못하게 하는 것이 약간 기분이 좋아졌지만, 플라스틱 위기의 책임은 제조업자와 기업, 그리고 이곳 미국 연방정부에게 있다고 생각한다."고 작가는 설명한다.

"마스크드: 요거트, 투르메릭 파편", 2014년 42 x 28인치 (사진: 케빈 맥코넬)
그녀 자신의 실을 만드는 고달프고 지루한 과정부터 그녀의 작품 하나하나의 순전히 스케일과 복잡성까지, 각 비범한 구성에 들어가는 시간과 노력의 양을 상상만 할 수 있을 뿐이다. 해밀턴의 첫 크로셰 작품인 I Crochet Portland는 그녀의 첫 크로셰 초상화 시리즈와 함께 2년 넘게 2년이 걸렸다. 궁극적으로, 각각의 바느질은 더 큰 목적을 제공한다: 사람들이 우리의 일상 생활과 습관이 우리 주변 세계에 미치는 영향을 생각하고 재평가하도록 하는 것이다.
해밀턴은 "이 주제와 자료들이 우리가 인공과 자연 세계와의 관계를 재고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계획된 진부화의 인공 폐기물이 자연계와 우리를 영원히 소멸시킬 수 있는 빠르게 접근하는 티핑포인트에서 벗어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나는 현대 생활의 무서운 속도에 반대하여 나 자신의 매우 느린 작업 방식이 우리가 속도를 늦추고, 우리가 가진 것을 감사하고, 더 많은 것에 대한 배고픔을 완화하도록 격려해주기를 바란다."
해밀턴의 놀라운 크로셰 예술작품의 이미지를 보려면 아래로 스크롤하십시오. 그녀의 작품은 내년 10월 호주의 타임리스 섬유 갤러리에서 다시 전시될 예정이다. 그때까지 인스타그램에서 아티스트를 팔로우해 새로운 작품이 나올지 주시하라. 그리고 아티스트의 웹사이트를 방문함으로써 자신의 작품을 의뢰할 수도 있다.
스코틀랜드의 섬유 예술가인 조 해밀턴은 기후 변화와 같은 일반적인 사회 문제에 대해 언급하는 복잡한 크로셰 예술품을 만든다.

"체리 스틸 위아래", 2017년 68 x 122인치 (사진 : 케빈 맥코넬)

"No Man's Coverage", 2021년, 23 x 39인치 (사진: John Clark)

"죽음의 별 PDX", 2018년, 45 x 52인치 (사진 : 존 클라크)

"서양 문신 맨나방," 2021년, 202 x 39인치 (사진: 존 클라크)
각각의 조각은 중고로 만들거나 재활용된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재활용 실로 만들어진다.

"Shining Mountain Eclipse", 2021, 41 x 91인치 (사진: John Clark)

"샤인 미 샤인 유" 2017년, 43 x 82인치 (사진: 케빈 맥코넬)
해밀턴의 복잡한 크로셰 예술, 특히 그녀의 초상화는 예술적 매개체로서 전통 공예의 경계를 밀어내고 있다.

"마스크드: 그루초 지아", 2013년 51 x 36인치

"마스크드: 메타모픽", 2021, 31 x 21인치 (사진: 존 클라크)

"마스크드: The Flower of My Radiation Burn," 2017, 28 x 21인치 (사진: Kevin McConnell)

"마스크드: 마블레드" 2021년, 24 x 18인치 (사진: 존 클라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