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크 시대는 극적이고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작품에 대한 관심으로 정의되는 예술 운동이었다.이 스타일의 주요 특징을 만들어내는 데 책임이 있는 아티스트 중 한 명은 이탈리아의 창의적인 카라바지오입니다.격동의 인물이자 열정적인 화가였던 그의 예술은 르네상스와 매너리즘 예술의 미학에서 벗어났다.대신, 그는 역동적인 구성, 강렬한 조명, 그리고 비이상적인 인물들로 급진적인 그림을 그렸다.
밀라노에서 자랐고 훈련을 받은 카라바조는 로마로 이사하기 전까지 예술가로서 번성하지 못했다.그곳에서 그의 모방할 수 없는 스타일은 몇몇 영향력 있는 후원자들의 눈길을 끌었고 그는 빠르게 유명해졌다.하지만, 그의 개인적인 성공에도 불구하고, 그는 격렬한 싸움과 거리에서 싸우는 것을 발견했다.Caravagio의 수많은 인맥이 그를 많은 최악의 결과로부터 보호해 주었지만, 그는 결국 다른 도시로 이주할 수밖에 없었고, 다음에 그가 가게 될 곳은 어디든지 더 많은 커미션을 찾아야 했다.38세의 나이로 사망했을 때, 그는 루벤스와 렘브란트와 같은 미래 바로크 예술가들에게 영감을 줄 다양한 작품을 만들어냈다.
아래로 스크롤하여 카라바지오의 삶과 그의 예술의 특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카라바지오는 누구였을까?
카라바지오 (1571–1610)로 더 잘 알려진 이탈리아 예술가 미켈란젤로 메리시는 극적인 스타일이 바로크 회화에 깊은 영향을 준 유명한 17세기 화가였다.그는 명암, 역동적인 액션 포즈, 실제 인물에 기초한 인물들의 강렬한 대비를 이용해 강렬한 심리적인 분위기의 강력한 그림을 그렸다.
초기 생활
원래 밀라노 지역 출신인 카라바조는 13세 때 예술가 시몬 페터자노와 4년간의 견습생으로 예술 훈련을 시작했다.그의 파란만장한 생활방식이 그를 괴롭혔고, 1592년 카라바지오는 거리싸움으로 경찰관에게 부상을 입혀 밀라노를 떠나야 했다.그는 로마를 여행했고 자신을 부양하기 위해 인기 예술가인 세자리를 위해 꽃과 과일을 그리기 시작했다.
결국, 이 관계 또한 말다툼으로 끝났고 카라바조는 독립적인 예술가가 되기로 결심했다.실제 모델을 사용하여, 그는 눈에 띄는 심리적 요소를 가진 사실적인 내러티브를 만들기 시작했다.시간이 흐르면서, 그의 작품들에 시각적인 대비를 더 많이 포함시키면서 그의 화풍도 변화할 것이다.
유명해지다
로마 미술계에 상당한 영향력을 행사한 프란체스코 마리아 델 몬테 추기경의 후원 아래 카라바조의 예술적 실천이 번성하기 시작했다.그는 테너브리즘이라고 불리는 명암의 강렬한 대비를 통합했고 그의 형상을 실제 사람들을 바탕으로 했다.이러한 사실주의에 대한 강조는 미켈란젤로의 예술과 같은 르네상스 예술의 이상주의에 익숙한 청중들에게 논란이 되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델 몬테는 카라바조가 더 많은 의뢰를 받는 것을 도왔고, 많은 젊은 예술가들은 이 독특한 작품들의 활기에 끌렸다.이윽고 카라바지오는 로마에서 가장 유명한 화가 중 한 명이 되었다.
카라바지오 예술의 7가지 특징
강력한 대비
카라바지오의 예술은 아마도 테너브리즘이라고 불리는 명암의 강렬한 대비로 가장 잘 알려져 있다.그 결과, 구성물은 극적인 분위기에 젖어 있다.
단일 광원
흥미롭게도, 카라바조는 하나의 광원으로 그의 그림에서 강렬한 대조를 이룬다.보통 피사체 위 어딘가에 배치되는 이 빛은 연극의 조명과 유사하게 스포트라이트 역할을 한다.
모델로서의 일상인
카라바지오는 자연주의에 깊이 빠져 있었다.이를 염두에 두고 그는 실제 인물들을 성경에 있든 없든 모델로 삼았다.르네상스 시대의 가치들이 여전히 두드러졌고 사람들은 예술에서 이상화된 인물들을 보는 것에 익숙했기 때문에 이것은 한 때 꽤 급진적인 생각이었다.
컨템포
카라바지오 예술의 또 다른 특징은 현대 의류의 포함이다.그의 그림이 성경시대를 배경으로 했든 아니든 간에, 그는 인물들에게 16세기 의상을 입혀서 이 이야기들 중 많은 것을 현재에 가져왔다.
단일 모멘트 인 타임
서스펜스의 달인인 카라바지오의 그림은 한 순간을 포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많은 경우, 그의 예술은 영화 속 액자처럼 보이며, 묘사된 사건 전후로 움직이는 인물들을 상상하기 쉽다.
압축 공간
카라바조가 그의 그림에서 긴장감을 조성한 방법 중 하나는 그의 모든 인물들을 가까이 배치하는 것이었다.그의 그림은 여백을 많이 남기지 않으며, 이는 이야기의 감정적, 심리적 특성을 강조한다.
대규모
그의 작품을 직접 보지 않고서는 이해하기 어렵지만, 카라바지오는 그의 인물들 중 많은 수가 실물 크기인 대규모로 그림을 그렸다.이는 그림의 강렬함으로 보는 이에게 충격을 주려는 의도적인 결정이었다.
후기 생활
카라바지오의 영향력 있는 후원자들은 그의 폭력적 싸움을 그의 인생 대부분을 경시할 수 있었지만, 부유한 집안 출신의 라누치오 토마소니가 죽은 후, 그는 나폴리로 도망쳐야 했다.그는 몇 달 동안 그곳에 머물렀다.카라바지오의 유명한 예술가로서의 명성은 계승되었고, 그는 많은 새로운 의뢰를 받았다.그러나 곧 카라바조는 다시 장소를 몰타로 옮겼다.그곳에서 그는 직접 기사가 되기 전에 성 요한 기사단의 화가가 되었다.그의 가장 호평을 받은 그림들 중 일부는 세례자 요한의 참수처럼 이 시기에 나타났다.그 후, 그가 몰타에 도착한 지 1년 후인 1608년에 카라바조는 다른 기사와의 싸움을 선동했다는 이유로 체포되었고 기사단에서 쫓겨났다.
몰타 이후 카라바조는 9개월 동안 시칠리아로 이주했다가 마침내 나폴리로 돌아왔다.그는 거리에서 더 많은 문제를 발견했음에도 불구하고 임무를 완수했다.골리앗의 머리를 가진 다비드는 이 시기에 그려진 것으로 카라바지오의 초상화가 잘려나간 골리앗의 머리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같은 해, 1610년 여름, 카라바조는 사면을 받기 위해 로마로 갔고, 3일 후 38세의 나이로 사망한 것으로 보고되었다.
카라바지오의 정확한 사망 경위는 오늘날까지도 불분명하다.사망 당시 그가 열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일부는 그가 결투나 싸움에서 부상을 입었다고 믿고 있는데, 아마도 몰타에서 온 기사들에 의해 그랬을 것이다.
레거시
카라바조는 바로크 회화의 스타일에 깊은 영향을 끼쳤다.그의 극적인 예술은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그림에 대한 교회의 관심을 불러일으켰고, 피터 폴 루벤스, 지안 로렌조 베르니, 그리고 렘브란트와 같은 바로크 예술가들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주었다.그의 그림들 중 많은 것들이 원래 위치에 남아 있고 로마 전역의 교회에서 볼 수 있다.